신앙상담

8. 지구의 종말은 언제 오는가?

by 미디어사역부 posted Nov 22,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지구는 영원히 존재하며, 사람이 영원히 사는 곳이 아닙니다. 시작이 있음과 같이 끝이 있습니다.

지구의 종말은 예수의 재림으로 시작되는데, 그때의 징조는 책 한 권으로도 부족합니다.
먼저 기억할 것은, 마가복음 13장 32절에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에 있는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즉 몇 년, 몇 월, 며칠은 아무도 모른다고 하시고,

세상 종말의 징조를 보고 준비하라고 하셨습니다.

수십 가지 징조를 말씀하셨지만 그중에 한 가지 징조는, 선민 이스라엘을 무화과로 비유했는데,

이 무화과나무가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면, 곧 예수님이 재림하여 세상을 심판하고, 천년왕국이 이루어져

만왕의 왕으로 온 세상을 통치하다가 영원한 천국과 영원한 지옥으로 나누어집니다.

그런데 이스라엘은 주 후 70년에 망했다가 1948년 5월 14일에 독립했습니다.

마태복음 24장 32~34절에 “무화과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

인자가 가까이 곧 문앞에 이른줄 알라…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이 일이 다 이루리라”라고 하셨는데,

문제는 “한 세대가 몇 년이냐?” 하는 것입니다. 창세기 15장 13절부터 보면 한 세대는 100년임을 알 수 있습니다.

몇 년인지는 알 수 없지만, 이스라엘이 독립된 1948년부터 100년 안에 세상 종말이 온다는 것입니다.

어느 동물학자는 앞으로 50년 안에 모든 동물이 멸종된다고 했고, 수천 년 묵은 빙산이 다 녹아내리고 있다고 합니다.
또 처처에 기근과 지진이 있겠다고 하셨습니다.

구약의 계시록인 다니엘 7장 13절에 “…인자 같은 이가 하늘 구름을 타고 오신다”라고 했는데,

그때는 로마가 멸망했다가, 다시 구라파가(유럽) 연합하는 때가 되면 세상 심판이 임한다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