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보기

불기둥의 목자

조회 수 4714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extra_vars1 <1983년 3월 27일 주일 낮 대예배 설교>
extra_vars2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 3:16)

29. 예수님과 놋뱀
요한복음 3장 14~17절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 3:16)
 전에 영국 동물원에서 일하는 거얼린(Gurling)이라는 뱀 사육사가 독한 술을 많이 마시고 만취된 상태에서 동물원에 있는 모로코산 코브라 독사를 꺼내 가지고 놀았습니다.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독사를 목에 감기도 하고, 가슴에 넣었다가 뽑기도 하고, 머리에 칭칭 감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뱀의 머리를 잡고 두 눈 사이에 가까이 갖다 대고 쳐다보다가 콧등이 살짝 물렸는데 금방 시력을 잃고, 청력을 잃고, 맥박이 점점 낮아지더니 물린지 한시간만에 싸늘한 시체로 변하고 말았습니다.
 우리 죄의 배후에는 사단 마귀가 숨어 있습니다. 죄와 더불어 논다거나 장난해서는 안 됩니다. 그리고 만일 그 사람이 다시 살 수만 있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그런데 구약 민수기 21장에는 많은 사람이 무서운 독사에게 물렸다가 신기한 방법으로 살아난 일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를 지날 때 양식이 없어 부르짖으므로 하나님께서 만나를 내려 실컷 먹게 했습니다. 그런데 감사할 줄 모르고 최상 중의 최상의 음식을 보고 “이 박한 식물을 먹기 싫다”고 불평했습니다. 그리고 먼 길을 가기 힘들다고 하나님과 하나님의 종 모세를 반역하고 불순종했습니다. 진노하신 하나님께서는 원망 불평하고 반역하고 불순종하는 사람들에게 “불 뱀”이라고 하는 무서운 독사를 보내서 물려 죽게 했습니다. 물린 자마다 고통에 신음하다가는 푹푹 쓰러져 죽었습니다. 이때에 모세가 결사적으로 하나님께 기도하여 살 길을 얻어냈습니다. 즉 놋 뱀을 높은 장대에 매달아 뱀에 물린 자마다 그것을 쳐다보면 낫게 해주겠다는 하나님의 약속이었습니다. 그래서 모세는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도록 놋 뱀을 만들어 장대에 높이 매어 달았습니다. 금방 죽어가던 사람도 그 뱀을 쳐다본 자마다 즉시 고침을 받고 살아났습니다. 그러나 그까짓 것 쳐다본다고 낫느냐고 고집을 부리고 놋 뱀을 쳐다보지 않은 사람은 모두 죽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 그 말씀을 인용해서 말씀하시기를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하시고 또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을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 3:16)고 말씀했습니다.
 광야와 같은 세상에서 뱀 같은 마귀에게 깨물려 죄의 독으로 멸망해가는 인생을 구하시려고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님이 세상에 오셔서 십자가에 높이 달려 피 흘려 죽으심으로 구원의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놋 뱀을 쳐다보기만 하면 죽을 자가 산 것처럼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누구든지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는 것입니다.

 

1. 죽을 자를 살리는 놋 뱀

 불 뱀에게 물린 자마다 놋 뱀만 쳐다보면 죽지 않고 살아났습니다. 이와 같은 마귀에게 물린 자, 죄의 병이 든 세상 사람들이 누구나 믿음으로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만 바라보면 멸망 치 않고 영생을 얻습니다.


 

 ① 뱀에 물리면 아픕니다.
 “불 뱀”이라고 한 것은 독소가 불같이 무서워 “불 뱀”이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물리면 몹시 괴롭고 통증이 심합니다. 죄인도 이와 같이 불안하고, 만족이 없고, 두려움과 근심 속에 살게 됩니다.

 

 ② 뱀에게 물리면 죽습니다.
 많은 이스라엘 사람이 죽었습니다. “죄의 삯은 사망”이라 했고 “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느니라”(약 1:15)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죄에 멸망치 않으려면 십자가의 예수님을 쳐다보아야 합니다. 예수를 믿어야 구원받습니다.

 

 ③ 뱀의 독은 제한이 없습니다.
 온 몸에 독이 퍼졌어도 쳐다만 보면 삽니다. 말이 둔해지고 의식이 몽롱해지고 심장이 멎어 갈 정도로 독이 퍼졌어도 놋 뱀만 쳐다보면 살았습니다. 죄가 아무리 많아도 죽기 직전이라도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구원을 받습니다. 죄가 너무 많거나 너무 커서 구원 못 받을 사람은 이 세상에 하나도 없습니다.

 

2. 뱀에게 물린 자마다 고침을 받았습니다.

 

 자기가 죄인임을 깨닫고 예수만 믿으면 구원을 받습니다. 어떤 사람은 “장대 위에 달린 놋뱀을 쳐다본다고 고쳐질까?”하고 의심하는 이도 있었습니다. 오늘날도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를 믿는다고 구원받을까?”하고 의심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만이 구원의 길입니다.
 고린도전서 1장 18절에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 했습니다.
 장대에 달린 뱀은 죽은 뱀을 의미하는데 십자가에 죽으신 예수님을 상징합니다. 놋뱀은 독소가 없지만 불 뱀의 형태를 가진 것처럼 그리스도는 죄가 없으시지만 “죄 없는 육신의 모양”으로 오셔서 우리 때문에 진노와 저주를 받으셨습니다. 예수님의 죽음은 영원히 저주를 없게 한 죽음입니다. 죽음은 죽음으로 정복된 것입니다. 마치 붉은 빛의 물건을 붉은 유리로 보면 하얗게 보이는 것과 같습니다.

 

 ① 유일한 치료의 방법입니다.
 치료받을 수 있는 방법은 놋 뱀을 쳐다보는 것뿐이었습니다. 놋 뱀은 하나뿐이었습니다. 예수님은 유일한 구세주이십니다. 천하에 구원을 얻을 수 있는 길이 다른 데는 없습니다.

 

 ② 놋 뱀은 광채가 났습니다.
 그래서 사방 어디서나 놋 뱀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복음은 광채가 납니다. 이 십자가의 복음은 죄인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반사합니다.
 
 ③ 항상 있는 놋 뱀입니다.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까지 놋 뱀은 늘 이스라엘 백성과 함께 있어서 아무 때라도 뱀에게 물리면 쳐다보고 고침 받았습니다. 놋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수명이 길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만 믿으면 구원을 받습니다. 강도는 십자가에 달릴 때 자기 곁에 놋 뱀이신 예수님을 바라보고 구원받았습니다.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자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인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저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고 하셨습니다.

 

3. 치료를 받으려면

 

 놋 뱀을 바라만 보면 되었습니다. 놋 뱀을 병자 있는 집으로 가져가지도 않았습니다. 갖다 문지르지도 않았습니다. 갖다놓고 기도하지도 않았습니다. 제사장이 어떤 의식을 행하지도 않았습니다. 오직 바라보기만 하면 고침 받았습니다. 지팡이를 집고나오든지, 기어서 나오든지 어떻게 해서라도 놋 뱀만 쳐다보면 나은 것같이 예수님만 믿으면 구원받습니다. 바라본다는 것은 영적으로 믿는 것을 의미합니다.
 “누구든지 예수를 믿으면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습니다.”(3:16).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믿는 자는 영생을 가졌나니”(6:47)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막 16:16)고 했습니다. 자발적으로 쳐다보아야 합니다. 내 상처를 보지 말고 놋 뱀을 쳐다보아야 합니다. 다른 도움을 포기하고 놋 뱀만 쳐다보아야 합니다. 우리의 죄도 보지 말고 우리의 선행도 보지 말고 오직 하나님만 의지해야 합니다. 우리를 사랑하사 독생자를 내어 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믿어야 합니다.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같이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다고 했습니다. 바라보면 낫는다는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4. 언제 누가 치료되는가.

 

 쳐다보는 즉시 치료의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이 순간까지 무서운 죄 가운데 산 사람이라도 이 시간에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주로 믿으면 이 시간 즉시 구원을 받습니다. 이 예배당에 들어올 때는 멸망의 자식으로 나왔을지라도 믿으며 나갈 때는 구원받고 하나님의 자녀로 나갈 수가 있습니다.
 죄 사함 받고 구원받는 데는 많은 시간이 필요 없지만, 거룩해지는 데는 많은 시일이 필요합니다.
 100번, 1,000번 뱀에게 물렸어도 다시 놋 뱀을 쳐다보면 고침 받는 것같이 1,000번이라도 예수님 앞에 죄 사함 받을 수가 있습니다. 누구나 쳐다만 보면 낫습니다. 먼 데서라도 희미하게 보여도 쳐다보면 나았습니다. 눈이 희미해서 놋 뱀의 꼬리가 잘 안 보여도 쳐다만 보면 고침 받았습니다. “주여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음 없음을 도와주소서”하고 예수님께 나오면 예수님은 절대로 물리치지 않습니다. 밤에 물렸어도 달빛에라도 반짝이는 놋뱀을 보면 고침 받습니다. 캄캄한 밤 번개 치는 순간에도 놋 뱀을 볼 수 있습니다.내 영혼이 칠흑 같은 어둠 때문에 분별하기 어려워도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면 구원을 받습니다.

 

5. 주님을 사랑한다면

 

 모세가 놋 뱀을 높이 들어서 쳐다보게 한 것처럼 우리도 그리스도의 복음을 높이 들어서 누구나 믿고 구원받게 해야 됩니다. 멸망해가는 모든 영혼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전해서 믿고 구원받게 해야 됩니다.긴 장대가 없으면 힘이 미치는 범위 안에서 그리스도를 전해야 됩니다. 교회 학교 교사들도 놋 뱀을 보고 어린이들이 구원을 얻도록 해야 합니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놋 뱀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보고 구원을 얻게 해야 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번 주는 주님께서 고난 받으신 주간입니다. 특별히 예수님의 고난을 기억하면서 주의 일에 더욱 힘쓰시는 성도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아멘.

 


  1. No Image notice by 미디어사역부 2013/03/22 by 미디어사역부

    불기둥40호 특별간증문-2

  2. No Image notice by 미디어사역부 2013/03/22 by 미디어사역부
    Replies 1

    불기둥 40호 특별간증문-1

  3. 01권 - 01. 신앙 인격과 의지

  4. 01권 - 02. 고통은 왜 있는가

  5. 01권 - 03. 복음의 빚진 자

  6. 01권 - 04. 가정과 사단의 공격

  7. 01권 - 05. 깊은 삶

  8. 01권 - 06 영의 싸움

  9. 01권 - 07. 계시와 양심

  10. 01권 - 09. 기도와 영상

  11. 01권 - 08. 믿음의 활용

  12. 01권 - 10. 감사와 믿음

  13. 01권 - 13. 예비하는 지혜

  14. 01권 - 14. 죄에 대하여 죽은 자

  15. 01권 - 15. 가까이 오신 하나님

  16. 01권 - 16. 하나님께 숨김을 받는 자

  17. 01권 - 17. 신자와 책임감

  18. 01권 - 18. 네 믿음이 어디 있느냐

  19. 01권 - 19. 믿음과 신유

  20. 01권 - 20. 성전 숙청의 원인

  21. 01권 - 21. 규모 있는 신앙생활

  22. 01권 - 22. 실패의 선용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0 Next
/ 20

전체 메뉴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