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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둥의 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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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교 일자 1995-08-27
설교 분류 구원의능력
설교 본문 유다서 1장 23절

불에서 끄집어 내어 구원하라

유다서 1장 23절
또 어떤 자를 불에서 끌어내어 구원하라 또 어떤 자를 그 육체로 더럽
힌 옷이라도 싫어하여 두려움으로 긍휼히 여기라(유 1:23)

 

며칠 전 경기도 용인에 있는 윤락 여성과 부랑 여성들을 위
한 기술학교가 불이 나서, 30여 명이 뛰쳐 나가지도 못하고 끔
찍하게 타 죽었다는 보도를 듣고 보았습니다.
물도 무섭지만 불은 더욱 무섭고 놀라운 것입니다.
불타는 집에 사랑하는 식구나 동료가 있다면 큰 희생을 각오
하더라도 불에서 끄집어 내서 구원하려 들 것입니다.
1. 죄의 불에서 끄집어 내야 합니다
죄의 성질은 불과 같습니다.에덴 동산에서 불기 시작한 죄
의 불길은 온 세상에 퍼졌고 지금도 계속 죄의 불은 무섭게 타
고 있습니다.
불은 무게를 알아 볼 수도 없고 수를 세어 볼 수도 없습니다.

죄의 역사의 한계를 누가 측정하겠으며 죄의 가능성과 영향
력을 누가 계산해 볼 수 있겠습니까?
죄의 성질은 불과 같아서 그 세력이 삼키면 막을 자도 끌 자
도 없습니다.그 강한 힘을 거스릴 자가 없습니다.죄의 성질은
불과 같아서 인간의 지혜나 힘으로는 결코 끌 수가 없습니다.
엊그제 TV의 아침 명사들의 강연 시간에‘고삐 풀린 성’이
란 제목으로 한 부장 검사가 강연하는데,청소년들의 성적 비
행과 범죄는 말로 표현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청년 남녀,심지어 중학생들까지 방학 기간에는 산 계곡이나
바닷가에 천막을 치고 혼숙,합숙하고 음란한 죄를 짓고 술 마
시고 담배 피는 일들이 얼마나 많은지 말도 못한다고 합니다.
또,심각한 것은 십 대 초반의 소년 소녀들의 음주 흡연이 날
로 늘어간다는 것입니다.
더욱이 가장 정숙해야 될 부녀자들이 옛날처럼 빨래하고 농
사 짓는데 고생을 안하고 편하게 살고 시간 여유가 많으니까,
잠깐 사이에 설거지 해 놓고 나가서는 별짓 다하고 다닌다고
합니다.
옛날 같으면 돌로 쳐 죽여야 마땅한 죄이건만 요사이는‘야
식’이니‘간식’이니 하고 말합니다.
옛날에는 남자가 여자를 유혹한다고 그랬지만,지금은 그 반
대라고 합니다.계 모임이니 동창회니 국내 국외여행이니 하면
서 죄 지을 기회를 만들어서 스스럼 없이 죄를 짓고 다니는 사
람이 허다하게 많다고 합니다.
‘정조’니‘지조’니 하는 말은 케케묵은 옛날 얘기에 지나지
않고 기회가 없어서 죄를 못 짓는다고 합니다.
술,담배는 옛날 술 집 여자나 기생들이 하는 것으로 알고 있

었는데,요사이는 유부녀,대학생,고등학생,중학교 여학생들
도 대다수가 한다는 것입니다.마약 복용자도 기하급수로 증가
되고 있습니다.
윤리와 도덕이 땅에 떨어졌고 성 뿐 아니라 모든 도덕성이
고삐가 풀려서 제 멋대로 날뛰는 세대가 되었습니다.
한국도 GNP가 만 불에 육박하고 어느 정도 가난이 물러가
니까 엄청나게 죄의 불이 붙고 있습니다.산불처럼 퍼져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죄인들은 불 속에 있는 사람과 같이 꼭 끄집어 내지
않으면 안 됩니다.죄의 세력과 지배 아래 있는 사람은 불 속
에 있는 사람과 같습니다.죄인은 자신이 무서운 자리에 있다
는 것을 알지 못하고 있는데,결국은 끔찍한 파멸과 죽음 뿐입
니다.
2. 지옥 불에서 끄집어 내야 합니다
국가에 공의와 질서를 세우기 위해 반드시 형무소나 사형 집
행의 형벌이 있듯이,지옥은 존재합니다.겁 주기 위해 만들어
낸 이야기가 아닙니다.
그런데 지옥에 대한 가장 많은 표현은 불입니다.그 불은 그
림과 같은 하나의 묘사가 아니라 문자 그대로 불입니다.
그러나 현대 신학,이단 신학은 지옥의 존재를 부인하고 실
재한다는 것을 교묘하게 못 믿도록 만듭니다.그것은 마치 밑
에 깔린 바다 속 바위들을 보지 못하고 피하지 못하게 하기 위
해 등대를 무너뜨리는 것과 같습니다.
지옥은 불못이며 불붙는 장소입니다.육체적으로 영적으로

실제로 느끼는 뜨거운 불입니다.‘설마 그런 지옥 불이 있을라
구’하지만,지구상에도 수 십 년 이상 불이 계속 붙고 있는 활
화산이 있습니다.
이번 홍수가 질 때,속수무책으로 바라보며 전국이 떠들썩하
는 것을 보십시오.하나님의 심판의 불이 얼마나 무섭겠는가
생각해 보십시오.
존 웨슬리 목사님은 심판과 지옥에 관한 설교를 많이 해서
영국을 멸망 직전에 구원한 사람입니다.그는 어느 날 설교하
면서“네 손가락을 촛불에 대고 있어 보라.잠시 동안도 견디
기 어려울 것이다.그처럼 고통스러운 것도 없을 것이다.그런
데 하물며 온 몸이 불에 들어가 영원히 있을 것을 생각해 보
라”고 했습니다.그는 또,“지옥 불에서 올라오는 연기는 세세
토록 끊이지 않을 것이며 잠시 동안도 쉬는 때가 없다”고 했습
니다.
무디(D. L. Moody) 목사는 말하기를“영화로운 천국을 말씀
하신 그 그리스도께서 그 무서운 지옥도 말씀하셨다.그리고
사람들을 두렵게 하고 경고하는 지옥의 묘사를 비난할 자가
없다.천국에 대해 말씀하고 있는 그 성경이 지옥에 대해서도
말씀하고 있다.천국에 대해서 말해 주려고 하늘에서부터 내려
온 그 구세주가 지옥에 대해서도 말씀해 주신다.지옥의 저주
로부터 피하는 길을 그렇게 많이 말씀하신 분은 예수님 밖에
없다.만일,지옥이 없다면 성경책은 다 불태워야 한다.왜 성
경을 연구하느라고 그렇게 많은 시간을 소비하겠는가?왜 그
렇게 많은 돈과 시간을 소비하면서 예배당을 건축하겠는가?
우리의 교회들은 오락 장소로 바꿔야 할 것이다.만일,내세가
없다면 먹고 마시고 즐거워해야 될 것이다.무신론자 페인

(Paine)이나 볼테르(Voltaire)를 위해 기념비를 세워야 될 것이
다.기독교를 매장한 무덤 위에 서서‘우리를 받아들일 지옥은
없다.우리를 저주하는 하나님도 없다’고 했다.”라고 했습니다.
리 스카브로우(Lee Scarborough) 목사님은“우리가 영원한
지옥의 불타는 교리 즉,하나님이 진노를 설교할 때 마음에 동
정심을 가지고 설교 해야만 한다”고 했습니다.
살아 계신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인 성경이 지옥 불에 대해서
누누이 말씀하고 있습니다.“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계 20:14~15) 했고,“그도 하나
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리니 그 진노의 잔에 섞인 것이 없
이 부은 포도주라 거룩한 천사들 앞과 어린 양 앞에서 불과 유
황으로 고난을 받으리니 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
로다…”(계 14:10~11)라고 했습니다.
예수께서 분명히 말씀하시기를“몸은 죽여도 영혼은 능히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오직 몸과 영혼을 능
히 지옥에 멸하시는 자를 두려워하라”(마 10:28)고 하셨습니
다.
“그런즉 가라지를 거두어 불에 사르는 것같이 세상 끝에도
그러하리라 인자가 그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나라에서
모든 넘어지게 하는 것과 또 불법을 행하는 자들을 거두어 내
어 풀무 불에 던져 넣으리니 거기서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마 13:40~42)고 말씀하셨습니다.
또,말씀하시기를“또 왼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저주
를 받은 자들아 나를 떠나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영한 불에 들어가라”(마 25:41)고 했습니다.

“만일 네 발이 너를 범죄케 하거든 찍어 버리라 절뚝발이로
영생에 들어가는 것이 두 발을 가지고 지옥에 던지우는 것보
다 나으니라”(막 9:45)고 말씀하셨습니다.
손이 범죄하는 데 대해서도 눈이 범죄하는 데 대해서도 누누
이 지옥 불의 고통과 비교해서 말씀하셨습니다.
누가복음 16장 24절에 음부에 떨어진 부자가 안타깝게 애원
하기를“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나를 긍휼히 여기사 나사로를
보내어 그 손가락 끝에 물을 찍어 내 혀를 서늘하게 하소서 내
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민하나이다”고 했습니다.그것도 안 된
다고 하니까 다시 애원하기를“집에 형제 다섯이 있는데 나사
로를 집에 보내어 증거하게 하여 그들이 고통받는 곳에 오지
않게 하소서”라고 부르짖었습니다.
얼마나 고통이 심하면 슬피 울며 이를 가는 곳이라고 했고,
물 한 방울이라도 떨어뜨려 혀를 서늘하게 해 달라고 했겠습
니까?
지옥의 대기 장소,구원 받지 못한 영혼이 가는 곳이 이렇게
고통스럽거든,천년 왕국 시대가 지나 잃은 영혼들이 부활하여
들어가는 지옥 불못은 얼마나 더 고통스럽겠습니까?
이것은 역사적인 인물 아브라함이 나오고 개인의 이름 나사
로도 나오는 실제적인 사건이지 결코 비유가 아닙니다.그러므
로 믿음의 눈,영의 눈으로 죄의 불 지옥 불을 바라보면서 어
서 속히 한 영혼이라도 더 불에서 끄집어 내어 구원해야 되겠
습니다.
본문 말씀이 그렇게 말씀하고 있습니다.“불에서 끄집어 내
어 구원하라”고.불타는 막대기를 불에서 끄집어 내려면 불을
끄던가 불에서 끄집어 내야 합니다.그런데 우리의 힘으로는

죄의 불을 끌 수 없습니다.따라서 끄집어 내야 합니다.
이 죄악 세상에서 교회는 소방대와 같고 성도들은 불에서 사
람을 끄집어 내는 소방 대원과 같습니다.사람들이 싫어해도
위험을 무릅쓰고 예수 그리스도의 강권하는 사랑의 동기에서
끄집어 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불길을 피하는 길은 야곱이 밤에 본 하늘에 연결
된 사다리로 올라가는 길 밖에 없습니다.그 사다리는 곧 우리
를 구원하시려고 십자가에 못 박혀 피 흘려 주신 예수님이 하
늘 나라를 연결하는 사다리입니다.
1903년 1월 27일에 런던에 있는 한 정신 병원에 불이 났는
데, 300명 수용자 중에 50명이 타 죽고 250명이 구출되었다고
합니다.그들은 다 억지로 불에서 끄집어 낸 사람들입니다.구
조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이 불쌍한 정신 병자들이 취한 행동
은 마치 죄인들을 구원하려고 할 때 저들이 취한 행동과 같았
습니다.
① 어떤 사람은 불났다는 것을 비웃고만 있었다고 합니다.
이와 같이 영적으로 죽어 있는 죄인들은 정신 나간 사람들과
같아서,위험을 위험인 줄 모르고 지옥불이나 죄의 불을 비웃
습니다.
② 어떤 사람들은 밤중인데 가느냐고 침대를 부여 잡고 안
떠나려고 하더랍니다.
이와 같이 죄인들이 구원 받아야 한다고 하면,현재 죄의 쾌
락의 자리에서 떠나려 들지 않으려고 합니다.
바람 못 피울까봐,술 담배 끊으라고 할까봐 예수 안 믿겠다
는 것입니다.많은 사람들이 영원한 구원의 기쁨보다 저주의
상태에서 쾌락을 누리려고 합니다.그러나 그들의 선택이 그들

의 영원한 운명을 선택합니다.
③ 어떤 사람들은 구조대원들을 물어 뜯고 머리칼을 잡아 뜯
으며 싸우더랍니다.
얼마나 가련한 모습입니까?정신 병자들이 얼마나 불쌍합니
까? 죄의 불,지옥 불에서 끄집어 내려는 사람과 싸우려고만
드는 사람들은 영적인 정신 병자들로서 마귀의 조정을 받는
불쌍한 사람들입니다.
④ 어떤 사람들은 불이 다 붙어서 이미 문이 닫히고 손을 쓸
수 없을 때,문을 두드리며 안타까워 하더랍니다.
불이 이미 그들을 집어 삼킨 다음에는 너무 늦은 것과 같이
너무 늦게야 자신의 멸망 상태를 자각하고 안타까워 합니다.
이 큰 구원을 등한히 하다가 어떻게 하려 합니까?
모든 구원 받은 성도들은 불 속에 타고 있는 사람들을 구원
하기 위해 어떤 고난이 있어도 어떤 오해와 핍박을 받아도 최
선을 다해야 합니다.
시간이 너무 짧습니다.모든 다른 것은 뒤로 돌리고 영혼 구
원이 가장 시급한 일입니다.
크리스천들은 자나 깨나 지옥 불을 바라보면서 죄의 불 속에
서 타고 있는 영혼들을 구출해 내야 합니다.이것이 가장 큰
일이요,가장 중요한 일입니다.할렐루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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